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익을 만들기 위한 나만의 방법
12월 5일 구글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승인을 받고 최대한 시간을 내어 글을 쓰려고 노력했는데요. 승인이후에는 7개의 글밖에 작성하지 못했어요. 물론 매일 글을 쓰면 더 좋지만 아이셋 케어에 본업에 집안일에.. 몸이 열개라도 모자라는 상황이라 한가지 글 쓸때 잘~~ 써보자고 마음 먹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도 역시 네이버 블로그처럼 키워드가 가장 중요할 것 같아요. 사람들이 검색할것 같은 키워드를 뽑아내는게 1순위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물론 꾸준히 글 쓰는것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가 제목이나 글에 없다면 검색이 안되니까요.
저만의 몇 가지 약속을 지킨덕분인지 승인된지 22일차에 구글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를 넘어섰답니다.
환율이 강달러라 경제적으로는 좋지 않지만.. 달러를 벌어들이는 애드센스 수익으로 볼땐 너무 좋더라고요!!! 치킨값 한마리 값을 글 14개 써두니 알아서 돈이 벌리고 있어요. 내년 1분기까지 20만원 만들기 목표 가능하겠죠?? 해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오늘!!! 확실히 티스토리 구애드센스는 네이버 블로그와는 정말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것 같아요~
1만원 부터 벌어보자라는 1차 목표가 성공!! ^^
블로그를 쓰려면 글감도 어떤걸 써야 할 지 키워도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이 될텐데요. 항상 저도 그 고민에 빠져있어요. 매일 글을 쓰지는 못하지만 하나를 적더라도 제대로 적어보자 생각하고 실행하는 루루루린만의 방식을 한번 나누어 보려고 해요. 글 쓰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상에서 글감을 찾자.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쓰다보면 아무래도 수익화에 대한 생각이 많아 집니다. 그러다보니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와 연관된 글을 쓰려고 하실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물론 저도 그러고 싶지만 뭐.. 아는것도 없고... 알지도 못하는 부분에 대해 글을 쓰려면 대부분 정보만 넣은 글을 쓰게 되니 차별화되지 않은 글이 될 것 같더라고요.
하루 종일 글만 쓸 수는 없으니 일단 타이머를 30분 맞추어 놓고요. (더 길면.... 효율이 별로라 생각이 들어서요) 가장 쉽게 쓸 수 있을것 같은 글을 생각해봅니다. 그 중의 제일은 내가 경험한 내용을 쓰는거에요.
- 내가 다녀온 맛집
- 내가 다녀온 여행지
- 내가 구입한 물품
- 나의 생활 노하우
이런식으로 생각해보면 꼭 하나는 있더라고요. 없으면... 간단한 독서후기라든지.. 그런것도 좋을 것 같아요! 어제 쿠팡에서 내가 구입한 물건이 있다면 왜 구입했는지 생각해보는거에요! 어떤 불편함 때문에 샀던지 그 이유가 있을텐데요~ 그런 비슷한 이유들로 사람들은 물건을 구입하고 싶어하거든요. 나의 why가 들어간 글쓰기가 충분히 가능해요.
키워드를 꼭 검색해보자.
상위노출 블로그 제목을 확인해보기
내가 쓰고자 하는 글이 있다면 먼저 검색을 해보는거에요. 다른 사람들은 어떤 제목으로 글을 썼지? 어떤 키워드로 제목을 구성했지? 이런걸 보는거에요. 티스토리에 우리는 글을 쓸거지만 그래도 보기편한 네이버에서 한번 찾아보는 거죠. 상위에는 대부분 인플루언서들의 글이 배치되어 있고, 그들은 경험이 많아서 제목도 참 잘 뽑더라고요. 그 제목 안에서 키워드를 찾아내는 거에요!
블랙키위 or 판다랭크에서 키워드 검색하기
만약 놀이동산에 갈때 쓸 수 있는 "줄서기의자"를 구입했다면 그와 관련된 연관 키워드들을 조사하는거에요. 너무 쎈 키워드들, 글 발행량이 많은 키워드들은 우리가 노출이 안될 수도 있으니까 틈새키워드들도 노려봅니다.
내년 학교에 입학하는 아이들이 있죠? 바로 저희 막내인데요. 취학통지서와 관련된 키워드가 검색량이 많더라고요. 물론 취학하고 3월이 되면나 더이상 검색은 안되겠지만 그래도 써볼만한 글 같아요~ 제 경험이 들어가 있으니 쓰기도 쉽고요~!!
틈새 키워드는 아래처럼 월 검색량이 좀 적긴하지만 블로그 발행량도 많지 않은 키워드들!!!
나의 경험을 꼭 한 가지라도 넣자.
이게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내가 모르는 분야의 글을 쓴다고 했을때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결국엔 정보만 주는 글이 되잖아요. 요즘은 챗 GPT로 글을 워낙 많이 발행하고 있고.. 그림도 직접찍은 그림보다 AI가 만든 그림을 많이 넣고 있는데요. 제가 그런 글을 볼때는 뭔가 그냥 긁어온 글인가? 싶을때가 많더라고요.
내 찐 경험, 내가 느낀 생각, 내가 찍은 사진 이게 바로 차별화가 아닐까 생각해요! 블로그 글을 쓰려면 뼛속까지 블로거가 되야 한다는 말이 있잖아요. 밥먹기전에 무조건 사진찍고.. 언박싱샷도 남겨야하고.. 그런데 그런거 다 하려면 부담이 되니까요.. 좀 더 적응이 되면 더 멋지게 찍어보도록하고요~ 초보인 지금은 내가 느낀점!! 예전보다 뭔가 달라진 경험.. 이런 내용을 적어주면 내 글을 읽는 사람에게 더 도움이 되는 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어떤 글을 쓸까 고민했는데
1. 일상에서 글감을 찾자 - 애드센스 수익 10달러 넘긴일
2. 상위노출 블로그 글제목 찾아보기
3. 나의 경험 한 가지라도 넣기 -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내가 해본 일
이 3가지를 가지고 생각하면서 오늘도 이렇게 저만의 글을 발행해봅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꾸준히 글쓰기를 해보아요~~!!!
'재테크 > N잡러 부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 중국 춘절 명절, 1688 구매대행 셀러라면 꼭 알아야 해요 (0) | 2025.01.10 |
---|---|
애드센스 광고 제한 메일이 왔어요 (0) | 2025.01.07 |
블로그 부수입 시작! 애드센스 승인 났어요. (8) | 2024.12.05 |
블로그 글쓰기 습관 만들고 싶을 때 하면 좋은 방법, 티스토리 오블완 챌린지 (3) | 2024.11.06 |
댓글